닫기

IIBI 방송정보국제교육원

모집과정

본문내용

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
+ Home > 모집과정 > 현재모집중인과정 > 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
쉽게 배우는 시네마4D (20/06/12 개강)
쉽게 배우는 시네마4D
기간
2020-06-12~2020-07-09
교사
박수인 교사
인원
500
장소
원격(누리잡)
NCS직무분류
08030206 애니메이션콘텐츠제작
훈련대상
포토샵 입문자 / 포토샵 기존버전 학습자
과정개요
쉽게 배우는 시네마4D



실무에서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와 함께 연동하여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대표적 3D 프로그램인
시네마 4D(Cinema 4D)의 기본 기능을 학습하고, 이를 활용하여 3D 제작에 적용해봄으로써 원하는
3D 객체(Object) 제작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입문자의 인력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신청기간 : 2020년 5월부터

■ 교육기간 : 2020.06.12 ~ 2020.07.09 (4주)

■ 총 훈련차시 : 20시간

■ 교육수준 : 기초


■ 1일 최대 훈련차시 : 8차시

■ 복습기간 : 학습종료일부터 6개월간(수료생에 한함)


훈련목표



1. 시네마 4D(Cinema 4D)의 기본 도형을 생성하고, 이를 다양한 디포머(Deformer)라고 하는 다양한 변형 방법을 통해 변형하여
3D 프로그램을 처음 다뤄보는 입문자가 자연스럽게 3D 제작의 기본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2. 시네마 4D(Cinema 4D)의 스플라인(Spline)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표면(Surface)를 생성하는 과정에 대해
학습하여 입문자가 원하는 모델링을 만들 수 있도록 한다.

3. 모그라프(MoGraph)의 기능을 적용 및 활용 방법을 학습하여 3D 객체(Object)를 복제하거나 랜덤한 움직임을 만드는 방법을 습득한다.

4. 시네마 4D(Cinema 4D)의 애니메이션 키 프레임(Keyframe) 생성 및 활용 방법을 이해하여 입문자가 자유롭게
자신이 제작한 3D 객체(Object) 또는 카메라에 움직임을 부여할 수 있도록 한다.

5. 시네마 4D(Cinema 4D)의 다양한 카메라와 라이트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높은 품질의 3D 장면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

6. 시네마 4D(Cinema 4D) 의 렌더(Render) 설정 방법을 학습하여, 이미지 또는 영상으로 최종 출력할 수 있도록 한다.



학습목차

IIBI CURRICULUM


학습목차


차시

차시명

1

시네마 4D 기초

2

기본 도형 툴(Primitives Tool) 1 - 기초

3

기본 도형 툴(Primitives Tool) 2 - 모델링

4

스플라인(Spline)의 활용 1 - 커브의 이해

5

스플라인(Spline)의 활용 2 - 스플라인 활용 모델링 실습

6

도형 변형 툴(Deformer Tool) 1

7

도형 변형 툴(Deformer Tool) 2

8

도형 변형 툴(Deformer Tool) 활용 1

9

도형 변형 툴(Deformer Tool) 활용 2

10

도형 변형 툴(Deformer Tool) 활용 3

11

폴리곤 모델링 실습

12

MoGraph Module

13

애니메이션 제작

14

애니메이션 Tag 활용

15

Materials 기초 1

16

Materials 기초 2

17

Materials 실습

18

Light 기초

19

Light 실습

20

카메라와 렌더 설정





훈련지원 프로그램



훈련비용(수강료)

 

62,370원

 






훈련지원 프로그램

정부지원금

자비부담금 

1



취업성공패키지1 ()



62,370원

0원

 2



 취업성공패키지2 ()


34,300원

28,070원

3



 내일배움카드제 ()



31,180원

31,190원



돌아가기
문의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