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FX 분야, 게임 등 여러 3D 제작을 하는 분야에서 표준 툴로 자리 잡은
마야(Maya)의 사용 방법과 다양한 모델링 기법을 학습하고, 실질적으로 캐릭터
모델링을 해보며 전문적인 3D 그래픽을 제작자의 인력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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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기간 : 2020년 4월부터 ■ 교육기간 : 2020-05-15 ~ 2020-07-03 (7주)
■ 총 훈련차시 : 20시간 ■ 교육수준 : 기초
■ 1일 최대 훈련차시 : 8차시 ■ 복습기간 : 학습종료일부터 6개월간(수료생에 한함) |
1. 시네마 4D(Cinema 4D)의 기본 도형을 생성하고, 이를 다양한 디포머(Deformer)라고 하는 다양한 변형 방법을 통해 변형하여
3D 프로그램을 처음 다뤄보는 입문자가 자연스럽게 3D 제작의 기본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2. 시네마 4D(Cinema 4D)의 스플라인(Spline)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표면(Surface)를 생성하는 과정에 대해
학습하여 입문자가 원하는 모델링을 만들 수 있도록 한다.
3. 모그라프(MoGraph)의 기능을 적용 및 활용 방법을 학습하여 3D 객체(Object)를 복제하거나 랜덤한 움직임을 만드는 방법을 습득한다.
4. 시네마 4D(Cinema 4D)의 애니메이션 키 프레임(Keyframe) 생성 및 활용 방법을 이해하여 입문자가 자유롭게
자신이 제작한 3D 객체(Object) 또는 카메라에 움직임을 부여할 수 있도록 한다.
5. 시네마 4D(Cinema 4D)의 다양한 카메라와 라이트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높은 품질의 3D 장면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
6. 시네마 4D(Cinema 4D) 의 렌더(Render) 설정 방법을 학습하여, 이미지 또는 영상으로 최종 출력할 수 있도록 한다.
IIBI CURRICULUM
학습목차
차시 | 차시명 | ||||||
1 | 마야 기초 | ||||||
2 | 7D 객체(Object) 복제와 관리 | ||||||
3 | 뷰포트와 간단 모델링 실습 | ||||||
4 | 인터페이스 - Status Line | ||||||
5 | 인터페이스 Modeling Toolkit 1 | ||||||
6 | 인터페이스 Modeling Toolkit 2 | ||||||
7 | 인터페이스 Modeling Toolkit 3 | ||||||
8 | 인터페이스 Modeling Toolkit 4 | ||||||
9 | 인터페이스 Shelf | ||||||
10 | 기본 메뉴 - File | ||||||
11 | 기본 메뉴 Edit 1 | ||||||
12 | 기본 메뉴 Edit 2 | ||||||
13 | 기본 메뉴 Create 1 | ||||||
14 | 기본 메뉴 Create 2 | ||||||
15 | 기본 메뉴 Select | ||||||
16 | NURBS 모델링 1 | ||||||
17 | NURBS 모델링 2 | ||||||
18 | UV의 이해 1 | ||||||
19 | UV의 이해 2 | ||||||
20 | 마야 렌더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