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MAYA & VFX) 3D 전문가 과정 (20/05/15 개강)
마야(MAYA & VFX) 3D 전문가 과정
마야(MAYA & VFX) 3D 전문가 과정 (20/05/15 개강)[국비지원교육(원격)]
기간
2020-05-15~2020-07-03
본인부담금
본인부담금 없음
교육장소
원격(누리잡)
교사명
박수인
모집인원
500명
NCS직무분류
08030206 애니메이션콘텐츠제작
훈련대상
포토샵 입문자 / 포토샵 기존버전 학습자
과정개요
마야(MAYA & VFX) 3D 전문가 과정



CG/VFX 분야, 게임 등 여러 3D 제작을 하는 분야에서 표준 툴로 자리 잡은
마야(Maya)의 사용 방법과 다양한 모델링 기법을 학습하고, 실질적으로 캐릭터
모델링을 해보며 전문적인 3D 그래픽을 제작자의 인력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신청기간 : 2020년 4월부터

■ 교육기간 : 2020-05-15 ~ 2020-07-03 (7주)

■ 총 훈련차시 : 20시간

■ 교육수준 : 기초


■ 1일 최대 훈련차시 : 8차시

■ 복습기간 : 학습종료일부터 6개월간(수료생에 한함)



최우수훈련기관.png



* 집체교육이 진행되는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은 ‘최우수훈련기관’입니다.



훈련목표



1. 시네마 4D(Cinema 4D)의 기본 도형을 생성하고, 이를 다양한 디포머(Deformer)라고 하는 다양한 변형 방법을 통해 변형하여
3D 프로그램을 처음 다뤄보는 입문자가 자연스럽게 3D 제작의 기본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2. 시네마 4D(Cinema 4D)의 스플라인(Spline)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표면(Surface)를 생성하는 과정에 대해
학습하여 입문자가 원하는 모델링을 만들 수 있도록 한다.

3. 모그라프(MoGraph)의 기능을 적용 및 활용 방법을 학습하여 3D 객체(Object)를 복제하거나 랜덤한 움직임을 만드는 방법을 습득한다.

4. 시네마 4D(Cinema 4D)의 애니메이션 키 프레임(Keyframe) 생성 및 활용 방법을 이해하여 입문자가 자유롭게
자신이 제작한 3D 객체(Object) 또는 카메라에 움직임을 부여할 수 있도록 한다.

5. 시네마 4D(Cinema 4D)의 다양한 카메라와 라이트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높은 품질의 3D 장면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

6. 시네마 4D(Cinema 4D) 의 렌더(Render) 설정 방법을 학습하여, 이미지 또는 영상으로 최종 출력할 수 있도록 한다.



학습목차

IIBI CURRICULUM


학습목차


차시

차시명

1

마야 기초

2

7D 객체(Object) 복제와 관리

3

뷰포트와 간단 모델링 실습

4

인터페이스 - Status Line

5

인터페이스 Modeling Toolkit 1

6

인터페이스 Modeling Toolkit 2

7

인터페이스 Modeling Toolkit 3

8

인터페이스 Modeling Toolkit 4

9

인터페이스 Shelf

10

기본 메뉴 - File

11

기본 메뉴 Edit 1

12

기본 메뉴 Edit 2

13

기본 메뉴 Create 1

14

기본 메뉴 Create 2

15

기본 메뉴 Select

16

NURBS 모델링 1

17

NURBS 모델링 2

18

UV의 이해 1

19

UV의 이해 2

20

마야 렌더링





훈련지원 프로그램